티스토리 뷰
2024 tvN 드라마 라인업
'즐거움엔 끝이 없다' NO1. K콘텐츠 채널 tvN이 2024 드라마 라인업을 공개했습니다.
tvN은 올해 역대급 '웰메이드 드라마 라인업'을 완성해 차원이 다른 완성도로 시청자들을 맞이하겠다는 각오입니다.
2024 우리를 울고 웃게 할 tvN 드라마를 미리 만나보겠습니다.
세작
장르 : 픽션 사극
연출 : 조남국
극본 : 김선덕
편성 : 토,일 드라마
방송 횟수 : 16부작
방영일 : 1월 21일(일) 밤 9:20, 1-2화 연속방송
2024년 tvN 포문을 여는 드라마는 신세경, 조정석 주연 ‘세작, 매혹된 자들’ 입니다.
높은 자리에 있지만 마음은 비천한 임금 이인과 그를 무너뜨리기 위해 ‘세작’이 된 여인의 잔혹한 운명을 그린 픽션 사극으로, 드라마 제목인 '세작'은 신분을 감추고 비밀이나 상황을 몰래 알아내어 정보를 제공하는 첩자를 말합니다.
‘모범형사’로 탄탄한 연출력을 인정받은 조남국 감독과 ‘왕이 된 남자’로 tvN표 웰메이드 사극 신화의 포문을 연 김선덕 작가가 의기투합했고, 조정석(이인 역)과 신세경(강희수 역)이 임금과 세작으로 만나 매혹적인 서사를 선사합니다.
눈물의 여왕
장르 : 로맨스, 블랙 코미디
연출 : 장영우, 김희원
극본 : 박지은
편성 : 토,일 드라마
방영일 : 2024년 3월
‘사랑의 불시착’, ‘별에서 온 그대’ 등으로 K드라마의 위상을 높인 박지은 작가의 화제의 신작 ‘눈물의 여왕’이 오는 3월 방송을 확정 지었습니다.
김수현, 김지원 두 톱배우의 만남으로도 화제를 모았던 이번 작품은 박성훈, 곽동연, 이주빈이 라인업에 합류하면서 초호화 캐스팅을 완성했습니다.
퀸즈 그룹 재벌 3세, 백화점의 여왕 홍해인(김지원)과 용두리 이장 아들, 슈퍼마켓 왕자 백현우(김수현) 3년 차 부부의 아찔한 위기와 기적처럼 다시 시작되는 사랑 이야기로, 김수현과 김지원 두 배우의 결혼연기를 볼 수 있다는 기대감에 벌써부터 3월이 기다려집니다.
정년이
장르 : 시대극, 성장물
연출 : 정지인 (옷소매 붉은 끝동)
극본 : 최효비 (너의 시간 속으로)
편성 : 미정
1950년대 한국전쟁 직후, 소리 하나만큼은 타고난 소녀 정년(김태리)의 여성국극단 입성과 성장기를 그리는 작품입니다.
동명의 네이버웹툰을 원작으로 여성국극이라는 신선한 소재로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여성국극이란? 연기로 승부를 거는 연극과 다르고 한 사람이 모든 배역을 도맡는 판소리와도 다르다. 춘향이부터 향단이까지, 다시 방자부터 이몽룡까지, 배우는 전원 여자다. 노래, 춤, 연기 모두 빠질 것 없는 최고의 여성들만이 국극 무대에 오를 자격을 갖는다.)
'옷소매 붉은 끝동'의 정지인 감독이 연출을 맡고, 김태리, 신예은, 라미란, 문소리 등 화려한 캐스팅까지 더해지며 올해 최고의 기대작으로 꼽힙니다.
또한, 최근 김태리는 숏컷으로 파격적인 변신을 한 이유에 대하여 차기작 '정년이' 촬영을 위해서라고 밝힌 바 있어 김태리가 연기한 정년이는 어떤 모습일지 더욱 기대됩니다.
엄마친구아들
장르 : 로맨틱 코미디
연출 : 유제원
극본 : 신하은 (갯마을 차차차) 편성 : 미정
오류 난 인생을 재부팅하려는 여자와 그 여자의 살아있는 흑역사 ‘엄마 친구 아들’이 벌이는 파란만장한 동네 한 바퀴 로맨스입니다.
정해인이 최승효, 정소민이 배석류 역할을 맡아 화제를 모았으며, 서로의 흑역사 기록기인 ‘소꿉남녀’로 청춘의 교차로에서 재회합니다.
‘갯마을 차차차’, ‘일타 스캔들’을 연이어 히트시킨 유제원 감독의 차기작이라는 점과 ‘갯마을 차차차’로 다시 한 번 의기투합하게 된 신하은 작가의 신작이 유쾌한 웃음과 따스한 공감, 설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장르 : 드라마, 의학, 휴먼, 로맨스
연출 : 이민수, 신원호
극본 : 김송희, 이우정
편성 : 미정
tvN 역대 최고 흥행작 중 하나인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스핀오프 시리즈로 돌아옵니다.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은 상급 종합병원 교수와 전공의들의 리얼한 병원생활과 우정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무빙'으로 최고의 주가를 달리고 있는 고윤정이 종로 율제 산부인과 1년 차 전공의로 출연을 확정해 뜨거운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 데 이어, 신시아, 강유석, 한예지, 정준원 등 라이징 스타들의 캐스팅으로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매 작품 소소하지만 울림 있는 이야기, 적재적소에 배치된 위트와 센스, 특유의 공감성 짙은 소재들로 많은 시청자들에게 인생작을 선사한 신원호 감독, 이우정 작가가 크리에이터로 참여하며,
'얼룩’, ‘낯선 계절에 만나’를 연출한 이민수 감독과 ‘응답하라 1988’, ‘슬기로운 의사생활’에 보조작가로 참여한 김송희 작가가 의기투합하여 다시 한 번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인기를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선재 업고 튀어
출연진 : 변우석, 김혜윤
장르 : 타임슬립 판타지 로맨스
연출 : 김태엽, 윤종호
극본 : 이시은 ( 톱스타 유백이, 여신강림 )
편성 : 미정
원작 : 내일의 으뜸 (웹소설)
유명 아티스트 류선재의 죽음으로 절망했던 열성팬 임솔이 최애를 살리기 위해 시간을 거슬러 돌아가는 타임슬립 구원 로맨스입니다.
뜨거운 인기를 구가한 김빵 작가의 웹소설 ‘내일의 으뜸’을 원작으로 하며 ‘톱스타 유백이’, ‘여신강림’을 집필한 이시은 작가가 극본을 맡았습니다.
탄탄한 연기력과 비주얼 케미를 갖춘 변우석(류선재 역)과 김혜윤(임솔 역)의 만남이 벌써 시청자의 설렘 지수를 끌어올리고 있며, tvN 판타지 로맨스 역사에 신선한 새 바람을 불어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연출 : 권영일
극복 : 최민호
장르 : 오피스 드라마
방영일 : 2024년 7월
그동안 다뤄지지 않았던 감사팀의 일거수일투족을 그리며 횡령과 비리를 일삼는 부패한 자들에게 통쾌한 철퇴를 날릴 새 드라마 ‘감사합니다’는 비리가 만연한 JU 건설회사 감사실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냉철한 감사팀장과 정 많은 감사팀원들의 좌충우돌 팀워크를 담은 오피스 수사활극입니다.
신하균은 극 중 JU건설 감사실 팀장 신차일 역을 맡아 횡령범에 가차 없는 모습으로 캐릭터에 대한 든든한 신뢰감을 줄 예정입니다. 여기에 진구가 JB건설 부사장 황대웅 역으로 긴장감을 더할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