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야의 종을 치게 된 장엘리나
장엘리나 인스타그램 캡처

보신각 '제야의 종' 치는 1330만 틱톡커, 장엘리나

 

새해맞이 보신각 타종 행사에 글로벌 인플루언서 6명이 초청된 가운데 한국으로 귀화한 장엘리나(엘리나 일다로브나 카리모바)에게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31일 기준 장엘리나의 SNS 틱톡 구독자 수는 1330만이며, 인스타그램은 342만, 유튜브 채널은 118만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1998년 우크라이나에서 태어나 장엘리나는 지난 2002년 귀화하여 한국에서 초·중·고등학교를 모두 다녀 한국어에 유창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장엘리나 인스타그램 캡처

 

장엘리나(카리모바 엘리나) 프로필 

 

카리모바 엘리나는 1998년 우즈벡에서 태어났으며, 본명은 엘리나 일다로브나 카리모바였습니다. 그러나 한국에서는 장엘리나라는 한국식 이름을 사용하고 있으며, 민증에 등재된 이름은 장엘리나입니다.

 

장엘리나 양쪽 부모님 모두 러시아, 우즈벡, 우크라이나 혈통을 지닌 외국계 한국인으로, 한국인 유전자가 섞이지 않은 오리지널 외국인입니다.

장엘리나 인스타그램 캡처

 

어머니와 한국으로 이민 온 후, 한국에서 자랐으며 특히 언어 능력이 탁월하여 러시아어, 한국어, 일본어, 영어를 모두 유창하게 구사할 수 있습니다. 특히 러시아어와 한국어는 원어민 수준으로 구사한다고 합니다.

 

장엘리나는 모델 및 인플루언서로 활동하고 있으며, 163cm의 작은 키에도 불구하고 완벽한 비율과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자랑합니다.

 

장엘리나 틱톡 영상

 

 

TikTok · 🐚Elina_리나대장님🤍 님

좋아요 4.6M개, 댓글 47K개가 있습니다. "Do you feel the love? 오랜만에 촬영”

www.tiktok.com

 

 

 

TikTok · 🐚Elina_리나대장님🤍 님

좋아요 1.3M개, 댓글 22.6K개가 있습니다. "제 국적은 ? I’m from…😁 But now I'm living in Korea, So my nationality is 🇰🇷”

www.tiktok.com

 

장엘리나 사건의 지평선 커버 영상

 

 

 

보신각 제야의 종과 장엘리나 참여 이유

 

장엘리나가 보신각 '제야의 종' 행사에 참여하게 된 배경에는 그녀의 한국 문화에 대한 깊은 애정과 이해가 있습니다.

 

그녀는 한국의 전통 문화를 세계에 알리려는 의지를 통해 이 행사에 참여하게 되었고 이를 접한 전세계의 팔로워들에게 '제야의 종' 행사를 알리는 데 크게 기여하였습니다.

 

장엘리나의 '제야의 종' 행사 참여는 한국의 전통 문화가 디지털 시대에도 여전히 중요하고, 사랑받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좋은 예가 되었습니다.

세종대로에 뜬 자정의 태양
자정의 태양, 사진= 서울시

 

한편, 타종 직후 세종대로엔 지름 12m의 태양 모습 구조물인 '자정의 태양'이 뜨는 연출로 어둠이 걷히고 새로운 해가 떠오르는 순간이 극적으로 연출될 예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