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한소희, 안중근 사진

은동쿠스 2023. 12. 25. 16:01

한소희 사진

 

한소희 SNS에 안중근 사진 올려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경성 크리처'에 출연한 배우 한소희가 인스타그램에 올린 안중근 의사 사진에 대하여 일본 네티즌들이 항의성 댓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배우 한소희는 24일 자신의 SNS에 올린 게시물에 "경성의 낭만이 아닌, 일제강점기 크리처가 아닌, 인간을 수단화한 실험 속에 태어난 괴물과 맞서는 찬란하고도 어두웠던 그때 그 시절 사람들의 이야기 서로가 서로를 사랑으로 품어야만 단단해질 수 있었던 그해 봄"이라는 글을 게재했습니다.

 

 

한소희 인스타그램 안중근의사 사진
한소희 인스타그램 안중근의사 사진, 사진= 한소희 인스타그램

 

배우 한소희는 이 게시물과 함께 8장의 사진도 올렸습니다. 이 가운데 맨 처음으로 올린 사진은 1909년 하얼빈 역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한 안중근 의사의 대형 사진이었습니다.

 

안중근 의사와 이토 히로부미는 한일 양국에서 가장 극적으로 평가가 엇갈리는 인물로서, 자국에서는 영웅으로 추앙받지만, 상대국으로부터는 테러리스트, 침략의 원흉으로 여겨집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경성크리처
넷플릭스 드라마 경성크리처, 사진= 넷플릭스

 

안중근 의사의 사진 외에도 배우 한소희는 '경성 크리처'의 여러 장면들을 담은 사진을 올렸는데, 이 중에는 끔찍한 모습으로 숨진 채 비참하게 쌓여있는 시체들, 일제에 붙잡혀 고문당하는 모습 등도 있었습니다.

 

이 게시물은 25일 현재 '좋아요' 124만 건 이상을 받았으며 약 4200개의 댓글이 달리며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대부분의 누리꾼들은 "배우로서 좋은 영향력을 주셔서 감사하다", "좋은 작품 만들어줘서 고맙다", "자랑스럽다" 등 해당 시리즈를 잘 봤다며 배우를 응원하는 내용의 댓글이 달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일본 누리꾼들은 일본어로 댓글을 달며 "한소희의 팬이었지만 이젠 작별해야겠다", "일본 사람의 심정을 고려하지 않았다", "안중근은 영웅이 아닌 테러리스트" 등의 부정적인 반응을 쏟아냈습니다.

 

배우 한소희
배우 한소희, 사진= 연합뉴스

또한 일부 다른 일본 시청자는 “보고 싶지만, 일본인으로서는 조금 용기가 필요하다. 솔직히 이 코멘트는 팬으로서 많이 슬퍼졌다”라는 반응을 전했습니다.

 

이에 배우 한소희는 “슬프지만, 사실인걸. 그래도 용기 내주어 고마워”라고 답하며 변하지 않는 신념을 내비쳐 시선을 끌었습니다.

 

이후 배우 한소희의 답변을 접한 일부 일본인 누리꾼은 “분명 역사와 과거 세대의 아픔을 지울 수는 없지만 우리 모두가 다시는 비슷한 사건이 발생하지 않도록 막을 수 있다. 그러니 열린 마음으로 과거를 바라보고 배우고 화해하고 더 나은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자. 지금 세상에는 진짜 학살이 벌어지고 있는데, 역사적 진실을 진술하는 소희를 비판하는 것은 현명한 행보가 아니다. 우리는 증오가 아니라 조화롭게 살아야 한다”며 반성하는 태도가 담긴 댓글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반응형